동아리

[kcc] 파이썬 스터디 한학기 운영을 마치며

땅콩콩 2022. 5. 23. 22:44

요번 학기를 시작하면서 뜻하지 않게 kcc 운영진이 됐고 비전공자들을 위한 기초 파이썬 스터디 한팀을 맡아서 3월초부터 저번주까지 약 한학기동안 운영했다. 진짜 이렇게 될 줄은 전혀 몰랐는데 갑자기 스터디 지원자가 급증하고 추가된 한조를 내가 우당탕탕 맡게되는바람에 처음엔 고민도 많았다ㅠ 아무리 쉬운 내용이라해도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내가 누군가에게 알려준다는게 겁나기도 했고, 이번 학기에 이것저것 벌려놓은 일이 많은데 내가 과연 이걸 끝까지 잘할수있을까 싶어서 걱정이 많았던 것 같다. 

 

근데 진짜 천운으로 조원들로 너무너무 다 착하고 재밌는 사람들이 와주고 내가 뭘 준비해오든 다 으쌰으쌰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하게 한학기 스터디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흑흑 ㅠ 덕분에 내가 공유한것보다 더 많은걸 배워가는 소중한 경험이었고, 정규 스터디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종종 만나서 공부도 하고 놀기도 하고 그럴예정,,!!

 

그리고 솔직히 시험기간이 다가올때나 과제가 많을때 이 스터디를 위해서 자료준비하고 ppt를 만들고 하는것들이 아예 힘들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그래도 스터디를 준비하면서 어떤 내용을 하면 입문자 입장에서 더 쉽고 재밌을까. 어떤 주제로 공부하는게 도움이 될까 하고 하루의 학습내용 순서를 정리하고 ppt를 구성하다보면 은근히 재미있고 스터디가 기대되기도 했던것같다.

 

모쪼록 한학기 과정의 스터디를 별탈없이 마무리해서 너무 다행이다...

 

사진은 저번주에 했던 한학기 스터디 총결산!ㅋㅋㅋㅋ 한학기동안 뭘 공부했는지 가볍게 떠올려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지막 스터디를 마무리했다!